top of page

Greeting in NOVEMBER

아산병원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꽤 쌀쌀해지고 나뭇가지에 남아있던 낙엽도 꽤 많이 떨어졌습니다. 국내는 불편한 정치 상황과 함께 연일 보도되는 비리소식, 그리고 이를 규탄하는 집회들로 어수선하기까지 합니다만 아산병원 여러분들은 본인의 위치에서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제 올해도 한달 남짓 남았으니 한 해의 마무리 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Inside BME 페이지에서는 오는 12월 2일에 개최될 2016 의공학 연구소 심포지엄에 대한 소개가 있습니다. 의공학 연구소 심포지엄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서 최신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의견 교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25일까지 사전등록 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니 관련 내용을 확인바랍니다.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에 3D프린팅 연구팀이 전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What’s New 페이지에는 2017년 상용화 예정인 wearable glove 에 대해 소개 되었습니다. 서울대학교 생체 로봇 연구실에서 개발한 이 장치는 일상에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어 사지 마비 환자에게 유용하게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한 과학자가 세계 최초의 신체에 장착할 수 있는 휴대용 테라헤르츠 스캐너를 개발했습니다. 본 스캐너를 신체에 간단히 장착하여 테라헤르츠 파를 이용한 보이지 않는 무기나, 폭발물 감지와 기계부품의 결함부위를 찾는 등 고정밀의 영상을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몸속의 영상도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얻을 수 있는 기술력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roject Announcement 페이지에는 새롭게 공고된 연구과제 동향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Seminar & Event 페이지에서 지난 세미나와 개최 예정 세미나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해 두었으며, 의공학 연구소에서 매달 한번씩 진행하고 있는 culture talk 내용을 다시 보기를 통해 재시청 하실 수 있도록 유투브에 연결해 두었습니다.

저희 의공학 연구소 홈페이지와 각 개발단 및 조직도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첫화면에 링크되어 있는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고, 지난 웹진을 보고 싶으시면 past link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6. 11.

 

                                                                                                    의공학 연구소 웹진 편집장 김송철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