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ting in DECEMBER
아산병원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2016년 한 해의 마무리를 잘하고 계신지요. 올해 초에 세웠던 계획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2017년의 새로운 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내년에는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나는 아산병원 가족들이 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이번 12월 의공학 연구소 웹진에서는 지난 12월 초에 “Precision Medicine in Biomedical Engineering” 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4회 의공학 연구소 심포지엄에 대한 내용을 Inside BME 페이지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열띤 토론과 교류의 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난 30일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기업연계 의료기기 개발 센터가 Singapore-Stanford Biodesign 프로그램의 협력기관으로 감사패를 수여 받았습니다.
지난 12월 26일에는 2016년을 마무리하는 의공학 연구소 송년회가 있었습니다. 의공학 가족들의 연말분위기를 함께 공유합니다.
What’s New 페이지에는 나노와이어를 먹는 세포에 대한 내용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대학의 연구원들이 이러한 현상을 확인하고 논문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확인으로 생체 나노 의약품의 전달 시스템과 나노탐침 기반한 전기 자극을 통한 질환 치료 뿐만 아니라 세포 영상을 위한 시스템에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CTCs (Circulating tumor Cells) 의 확인과 관찰은 암전이의 조기진단이 가능하다는 관점에서 매우 중요한데, 미국 메사츄세츠의 우스터폴리테크닉대학에서 혈액내의 CTCs 를 감지하는 새로운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roject Announcement 페이지에는 새롭게 공고된 연구과제 동향에 대한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Seminar & Event 페이지에서 지난 세미나와 개최 예정 세미나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구성해 두었으며, 의공학 연구소에서 매달 한번씩 진행하고 있는 culture talk 내용을 다시 보기를 통해 재시청 하실 수 있도록 유투브에 연결해 두었습니다.
저희 의공학 연구소 홈페이지와 각 개발단 및 조직도를 확인하고 싶으시면 첫화면에 링크되어 있는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고, 지난 웹진을 보고 싶으시면 past link 페이지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6. 12.
의공학 연구소 웹진 편집장 김송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