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NSIDE BME
의공학연구소 정례세미나
의공학의 모든것을 말해주다
October 31, 2017
NEWS LIST
CLICK
▲ 지난 10월 31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손정우 교수의 "Electrophysiological Recording and
its medical Application: Brain-machine interface" 강의가 진행되었다.
지난 10월 31일 교육연구관 4층에서 제 9회 의공학연구소 정례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번 연자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의 손정우 교수로, interface에 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손정우 교수는 이 날 제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고찰을 시작으로 현 시대의 의료기기의 다양한 기술소개등을 심도있게 강의를 진행해주었다
▲ 지난 11월 7일, 경희대의대 김도경 교수의 "Fluorescent Molecular Sensing Systems for Disease Diagnosis
and Bio-imaging"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제10회 정례세미나에서는 경희대의대 김도경 교수의 "Fluorescent Molecular Sensing Systems for Disease Diagnosis and Bio-imaging"이라는 강의가 이루어졌다.
김도경 교수는 알츠하이머 질병과 암(cancer)의 원인인 단백질등을 고찰하고, 이를 microscopy로 관찰하는 방법등을 설명하였다.
▲ 지난 11월 14일, 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서준범 교수의 "의료영상을 이용한 혁신" 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제 11회 의공학연구소 정례세미나는 서준범 교수의 "의료영상을 이용한 혁신" 이라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 날 서준범 교수는 현재 관심이 많은 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현실공간과 가상공간에서의 특징점들과 향후 Medical sign등을 어떻게 바라봐야 될지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바이오 의료 인포매틱스라는 영역에 대한 설명도 이루어졌다.
그 예로 선천적 심질환인 경우 특정케이스를 통해 연구확정을 연결함으로써 의료영역에서의 3D 프린터가 가는 이점과 활용 방법 기술등을 설명해 주었다.
bottom of page